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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1월 17일, (사)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 120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120회 조찬회에서는 '제4회 KOTLER AWARDS'가 이루어졌다. 시상식은 'ABC웍스'의 최나라 대표가 라이브커머스의 미래에 대한 주제발표로 운을 띄웠다.라이브커머스의 미래ABC웍스 - 최나라 대표최나라 대표는 과거 올리브영과 샌드박스에서 마케팅했던 경험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의 미래에 대한 소견을 발표하였다. 현재 유튜브 등 콘텐츠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가, 이미 과거 유통 산업에서 MD가
2023.11.19 2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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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추석 마케팅모처럼 길었던 연휴가 끝이 났다. 추석이 끝난 이 시점, 유통업계는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바로 포스트 추석 마케팅을 위해서이다. 포스트 추석 마케팅이란, 추석 연휴가 끝난 뒤 다음 세일 전까지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벌이는 마케팅 방식을 뜻한다. 소비자들은 해당 마케팅 방식을 통해 명절 용돈 및 상여금으로 쇼핑을 하는 것이다. 이는 곧 보복 소비 현상으로도 불린다. 소비자 중 일부는 명절 동안 받았던 스트레스를 쇼핑으로 풀기 때문이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이달 31일까지 ‘슈퍼H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이
2023.10.10 0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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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2기 와우마케팅CEO과정" 입학식이 2023년 3월 22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렸다. 와우마케팅CEO과정은 초우량 기업의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선배 경영자의 마케팅 노하우를 공부한다. 분야별 전문 지도교수와의 토론으로 다양한 주제의 경영 이슈를 점검하고 인사이트를 키울 수 있다. 본 과정은 3월 22일부터 7월 12일까지 매월 1, 3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 기업 현장학습 형태로 진행된다. 방문 기업으로는 쿠팡, 공영 홈쇼핑, 파워풀엑스, SK스토어, 세라젬, 종근당건강,
2023.05.01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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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정보가 흘러넘치는 세상에서 노출되어 살아간다. 특히, 소셜미디어의 알고리즘 발달로, 한 스크롤 안에 많은 추천 뉴스들을 본다. 그게 원하는 정보던 원하지 않는 정보이든 간에 말이다. 따라서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보는 수많은 정보들 중 눈에 띄기 위해서는 다양한 전략을 취해야 한다. 간결하고 눈에 띄면서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정보를 흘려보내는 것이 예전보다 더욱더 중요해졌다.길을 걷다보면 수많은 광고들을 볼 수 있다. 짧은 시간에 사람들 기억속에 임팩트를 남기려면 때로는 장황한 글보다는 짧은 문장 혹은 의미있는 숫자가 필요하다.
2023.01.30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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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로나민C 광고 영상/ 동아오츠카 공식 유튜브‘머리부터 발끝까지~’, ‘공무원 시험 합격은 ~’를 들으면 바로 광고 CM송을 흥얼거리는 모습은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몇 년 전만 해도 광고나 PPL을 생각하면 TV나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것들에 대해서만 머리속에 떠올릴 수 있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앞서 언급한 매체보다 핸드폰, 노트북 등을 통해 더욱 다양한 광고, 홍보 방식들이 화두이다. 기업과 1인 사업자는 자신들의 주요 소비층에 대해 분석하고 이에 맞는 광고 전략들을 세운다. 특히 MZ세대는 트렌드를 주도하고 유행의
2022.11.16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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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monitor이 발표한 리포트에 따르면 코로나 팬데믹이 한창 지속되던 2019년에서 2020년 당시, 탑 5안에 드는 뷰티&헬스케어 브랜드들이 하락세를 겪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서서히 사그라들고 있는 요즘,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다시 두각 되고 있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법, 즉 내적으로의 꾸준한 관리 외에도 자신을 외적인 모습을 가꾸는 용도로 쓰이는 뷰티용품들의 수요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뷰티 산업 특성상 구매 목적성 충분, 디지털을 통한 쉬운 구매 용이, 의료적으로의 효과성, 낮은 가격대로 쉬운 진입장벽으로 인해 다
2022.09.1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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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엽고 매력 있는 캐릭터는 소비자들을 사로잡는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캐릭터에 기업을 투영하고, 그 캐릭터를 브랜드화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캐릭터들이 속속 등장하는 가운데, 유독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던 특색있는 캐릭터들이 있다.벨리곰 전시,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다.롯데홈쇼핑은 지난 4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롯데월드타워에서 자체 캐릭터인 ‘벨리곰’ 전시했다. 벨리곰은 15m, 아파트 4층 높이의 큰 키로 사람들의 이목을 주목시켰다. 또한, 벨리곰의 색상은 분홍색으로 벚꽃 시즌에 잘 어우러지면
2022.05.26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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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커머스란라이브커머스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뜻한다. 지난 코로나19 사태를 기점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판매율이 저조해지자, 각종 기업들이 비대면 비즈니스를 시도하기 시작했다. 이때 ‘라이브커머스’라는 형태의 사업이 처음 도입되었고, 점차 비대면 쇼핑 및 거래가 확장되며 하나의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게 됐다.지난 6일 발표된 서울시의 ‘라이브커머스 이용 실태 조사’에 의하면, 서울에 거주하는 20~50대 소비자 4000명 중에 라이브커머스를 이용해본 응답자가 2315명(57
2022.05.11 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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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5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도 제101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진행됐다. 이번 조찬회는 이해선 회장의 “마케팅은 영원할 것이다.”라는 인사 말씀과 '2022 제9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KPEI)' 산업별 1위 인증식과 함께 시작 되었다.2022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의 최고경영자상에는 EK그룹의 이희주 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으며, 이회장은 “키드키즈가 생각하는 유아교육은 학습보다 아이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가치관을 먼저 가르치는 것"이라면서 "23년 째 업으로 삼고 있는 교육컨텐츠를 좋은 마케
2022.04.18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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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선택 시 얼마나 안심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 아무리 잘 만든 제품이라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다. 이제 마케팅은 잘 만들고 잘 팔리게 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무엇이 구매 의사결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지를 잘 파악하여 대응하여야 한다. 이는 소비자 구
2022.04.14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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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2 제10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3월 18일(금), 롯데호텔 월드 사파이어볼룸에서 열렸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고객 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시상 제도다. 올해는 크게 단체, 개인, 소비자 조사 3개 부문에 대해 시상했으며,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단체 부문 디지털혁신 대상에는 디지털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혁신적인 공간 경험을 디자인하는 '디
2022.03.18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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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추얼 인플루언서’란 누구인가?‘버추얼 인플루언서’란 “가상의”라는 의미를 가진 ‘버추얼(Virtual)’과 “SNS에서 수만 명에서 수십만 명의 팔로워를 통해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가진 ‘인플루언서(Influencer)’가 합쳐진 단어이다. 즉 인공지능과 컴퓨터 그래픽을 통해 만들어진 가상의 인물 중 사회적 영향력이 큰 인플루언서를 ‘버추얼 인플루언서’라고 칭한다.(=위키백과)최초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는 LA에 거주하며 모델 겸 뮤지션으로 활동하는 19세 브라질-미국계 가상 인간 ‘릴 미켈라’이다. 릴
2022.02.27 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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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도 버추얼 인플루언서 마케팅 본격화최근 다양한 기업에서 가상인간을 활용한 버추얼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버추얼 인플루언서는 인공지능과 3D 그래픽 등의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가상인간으로 우리나라에서는 국내 1호 버추얼 인플루언서인 ‘로지’가 가장 유명하다. 해외에서는 이에 앞서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선보였는데, 특히 미국에서는 전 세계 최초로 ‘릴 미켈라’라는 가상인간을 내놓았다, 릴 미켈라는 SNS에서 31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타임지가 선정한 ‘인터넷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 25인
2021.12.09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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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이후 '언택트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쇼핑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TV홈쇼핑은 나날이 진화하고 있다. 이제 고객들은 단순히 TV 앞에 앉아 방송을 넋 놓고 보고 있거나 무작정 주문을 하지 않는다. 특히 MZ세대와 같은 젋은 층의 경우 짧고 재미있는 영상, 일상 생활에 공감을 주는 정보형 콘텐츠에 반응한다.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롯데홈쇼핑은 30-40대 연령층의 기존 고객과 더불어 MZ세대와의 소통창구를 확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SNS를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MZ세대를 겨냥한 차세대 V커머
2021.09.01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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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쇼핑이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T커머스 부문 1위로 조사되었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소비자가 직접 사용한 경험을 토대로 해당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시장 내 브랜드 파워를 알 수 있다.K쇼핑은 고객 중심 경영을 중요시하는 플랫폼으로 소비자 중심경영(CCM)을 2018년 처음 인증 받았으며 2020년 업계 최초로 재인증을 받았다. 이 외 K쇼핑의 21년 "최초" 타이틀을 살펴보고자 한다. 홈쇼핑 업계 최초 크로스보더 e커머스 플랫폼 진출 K쇼핑은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K플레이'를 업계 최초로 런
2021.08.3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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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는 만두를 가정에서 직접 빚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만두소에 야채와 고기가 들어가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그리 긴 편이 아니다. 그렇기에 냉동만두의 등장은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고 많은 가정에서 냉동만두를 사먹는 풍경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냉동만두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야채의 선별 및 절단과 고기의 선별 및 세절을 하여 만두소를 제작한다. 그 후 기계를 이용하여 만두피에 만두소를 넣어 만두 모양을 빚는다. 그리고 99℃ 이하에서 5분 동안 증숙한 후 영하 40℃에서 18분 동안 동결하여 포장한다. 이러한 과
2021.08.18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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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데믹 현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 기본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소독제와 비타민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했으며 그 중 비타민 부문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 1위인 센트룸에 대해 살펴보려 한다. 센트룸은 2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대중성을 인증받은 제품이다. 센트룸은 2017년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전환되면서 약국뿐 아니라 대형마트, 온라인 등 주변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센트룸은 성별, 연령층 별로 비타민, D, E, B6, 엽산, B12, 칼슘, 철의 함량이 다르다. 센트룸 프로는 남녀공용의 제품, 센트룸 실버는
2021.08.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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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60 신중년 10명 중 6명이 단백질보충제를 먹고 있어서 신중년의 필수 영양식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시중에 판매되는 단백질보충제 가운데 가장 선호하는 제품은 매일유업의 ‘셀렉스’였다.특히 60대보다 50대가 더 많이 지속적 섭취 의향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 현재 미섭취 경우 중 30%는 필요성을 느끼고 있어 중장년의 단백질 보충제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 재단’이 공동 출연한 공유가치창출(CSV)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6일 이 같은 내용을 담
2021.07.0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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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많은 산업군에서 현재 진행형이다. 신기술에 대한 베일이 많이 벗겨진 지금 기술은 더 이상 새롭게 들리지 않으며, 기술에 대한 거품이 제거된 상황에서 당장 필요한 것은 4차 산업혁명의 해법에 이르는 통찰이다. 우리 회사는 어떤 방식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해법을 찾아야 할까? 많은 기업들이 기존의 성공 사례들을 늘어놓고 우리 회사에 접목할 만한 접근들을 찾아 시도하는 중이다. 우리 기업에 맞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솔루션은 어디에 있을까? 이에 대한 답을 찾으려면 일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두 가
2021.05.24 08:10